서초구,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하는 펫티켓 토크콘서트’ 열어
 반려동물로 인한 이웃과의 갈등 줄이고 펫티켓 생활화해 함께 공존
 [2022-10-24 오후 12:05:00]

펫티켓 OX퀴즈, 명사강의, 질의응답 등 반려인이 꼭 알아야할 내용 담아

전성수 구청장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서로 배려하는 반려문화 정착 바라

반려견과 함께 엘리베이터를 탑승할 때는 무엇을 주의해야하나요? 반려견이 공격적으로 행동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서초구(구청장 전성수)1024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하는 반려견 펫티켓 토크콘서트를 열었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반려동물로 인한 이웃 간의 갈등을 줄이고, 공공장소에서 반려동물 펫티켓 문화를 생활화하여 비반려인과 함께 공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특히 이번 토크콘서트는 EBS 인기 프로그램인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 출연 중인 설채현 수의사가 강사로 나서 더욱 화제가 됐다.

설채현 수의사는 이날 요즘 반려인이 알아야 할 기초교육, 문제행동에 대한 대처 방법 등에 대해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강의를 진행했다. , 우리 강아지가 왜 이런 행동을 하는지 등 평소 궁금했던 점을 묻고 답하는 질의응답으로 총 1시간 30분간 진행했다.

행사 시작에는 OX퀴즈를 통해 반려동물 기본 상식과 펫티켓 등을 익히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오는 1029일 양재동 문화예술공원에서는 ‘2022 서초 펫 패밀리 축제가 열린다. 축제는 반려인·반려동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장수견 암수 한 쌍 선발 반려견 동영상 시상식 나만의 반려동물 NFT카드발급을 비롯한 교육·훈련·문화 정보를 교류하는 20여개의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앞으로도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서로 공감하고 배려하는 성숙한 반려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동물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으로 사람과 동물이 행복한 도시 서초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