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후원금 기부, 정치참여의 지름길입니다!
 서초구선관위, 정치후원금 기부시 최고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2018-12-21 오전 8:17:00]

서초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송인권)는 ‘소액 다수의 정치자금 후원 문화 활성화’는 정치참여의 지름길이라고 밝혔다.

정치후원금은 특정 정치인을 지정하여 그 후원회에 기부하는 후원금과 후원받는 사람을 지정하지 않고 선거관리위원회에 기부하면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국고보조금 배분 비율에 따라 각 정당에 배분・지급하는 기탁금으로 구분된다.

후원금 기부가 금지된 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원의 경우도 기탁금 기부는 가능하다.

정치후원금 기부는 정치후원금센터 홈페이지(www.give.go.kr)에서 계좌이체, 신용카드 및 신용카드 포인트 결제, 휴대폰 요금결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도 접속하여 기부할 수 있다.

또한 정치후원금을 기부하면 연말정산시 최고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고, 1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도 비율에 따라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서초구선거관리위원회는 일반 국민들이 참여하는 소액다수 정치후원 기부문화가 정치자금 부정을 방지하여 깨끗한 정치문화 형성에 기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열심히 일하는 정치인들에게 유권자가 직접 후원금을 제공함으로써 정치인들이 국민을 위해 적극적으로 헌신하도록 촉구할 수 있는 제도이므로 소액다수의 기부가 절실하다고 밝히고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정치자금의 후원이나 기탁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서초구선거관리위원회(☏ 571-1390)로 전화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